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 인기 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분석 정보를 공유합니다! 전문 에디터의 분석 정보를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베팅하세요!

제목【농구】 KBL- 창원LG vs 고양소노 12월31일 16:00분/승부분석2023-12-30 20:37
카테고리농구
작성자

경기 일정: 12월 31일(일) 오후 4시(한국시각)/ 창원체육관
12월 31일(일) 오후 4시(한국 시각) 창원 LG 세이커스(이하 LG)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이하 소노)와의 시즌 3번째 맞대결이 LG 홈인 창원체육관에서 펼쳐진다. 

 

 

✅️ 홈팀 : 창원LG

창원LG는 이번시즌 홈 경기에서 71.4%의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홈 경기 평균득점은 83.2점, 평균실점은 72.6점을 상대 선수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최근 리그 3경기에서 1승 2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
아셈 마레이, 이관희, 저스틴 구탕의 활약 여부가 중요하다.
특히 센터 마레이를 페인트존에서 얼마만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느냐가
이번경기의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3위로 추락한 LG

LG가 원주 DB에 패하며 3위로 추락했다 LG는 30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펼쳐진 
DB와의 원정 경기에서 75-91로 대패했다. 이로써 이 경기 직전 2위에 있던 
LG는 시즌 9패(16승)째 기록하며 1위 DB와 4.5경기로 벌어진 3위로 하락했다.
LG는 DB전 결과보다 더 큰 것을 잃었다 11월 말부터 혼자서 10경기 이상을 소화했던 
아셈 마레이 4쿼터 초반 무릎에 통증을 호소하며 벤치로 물러났다. 
올 시즌 LG가 마레이 활약으로 2위까지 올랐다고 말할 정도로 마레이의 영향력은 컸다. 
그렇기 때문에 LG에게 마레이 부상 소식은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다.
이날 LG는 전체적으로 득점이 낮았다. 팀내 최다 득점은 정희재와 저스틴 구탕으로 각각 14점을 올렸고
그 다음은 양홍석이 12점 8리바운드로 분투했지만, 동료 지원이 없어 DB 상대로 무릎을 꿇어야 했다.

✅️ 원정팀 : 고양소노

고양소노는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 33.3%의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원정 경기 평균득점은 72.8점, 평균실점은 81.9점을 상대 선수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최근 안양정관장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8연패 늪에서 탈출한 상황.
센터 오누아쿠 하고 하드 한호빈이 보여주는 콤비 플레이 패턴과 최현민의 헌신적이 플레이를 바탕으로
이번 라운드 창원LG 원정경기를 소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다시 패한 소노

소노 역시 최하위 서울 삼성에게 덜미 잡혔다. 
소노는 30일 고양 소노아레나에서 열린 홈 경기에서 삼성과 맞대결을 펼쳐 67-86으로 대패했다. 
최근 8연패에서 벗어나는 듯했지만 또다시 패한 소노는 시즌 17승(10패)째 기록하며 8위에 머물렀다.
야투 부진이 패배의 원인이다. 3점슛은 30개 시도해 단 5개 성공에 그쳤고
공격 리바운드에서는 14-7로 앞섰지만, 역시나 야투 부진이 발목을 잡으면서 추격의 실패로 대패를 당했다. 
이날 소노는 야투 성공률 32%(23/73)로 그쳤다.
이날 소노는 치나누 오누아쿠가 유일한 두 자릿수 득점으로 마무리했는데
15점(15리바운드)에 그쳤고, 김진유가 10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제공권에서 분투했지만 전반적인 야투 부진이 연승을 이끌지 못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홈팀은 이번시즌 71.4%의 홈경기 승율을 보여주고 있고
원정팀의 경우, 33.3%의 원정경기 승율을 기록중이다.
홈&어웨이 평균실점을 살펴보면 !? 홈팀은 72.6실점, 원정팀은 81.9실점을 허용중이다.
데이터적인 측면에서 홈팀이 우세한 경기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실제 경기력적인 부분에서도 백전노장 이관희를 중심으로한 홈팀의 패턴 플레이가 상당히 위협적이다.구글1등방송국콕티비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속에서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보자.

‘공수 모두 상대적으로 나은’ LG의 승리 예측

부상으로 팀내 중심을 잃은 두 팀이 만난다. 
LG는 최근 득점력 하락으로 수비까지 불안정해지면서 기세가 떨어지고 있다. 
설상가상 팀내 골밑을 책임지던 마레이가 부상으로 이탈했다. 
후안 텔로의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은 시점에서 마레이의 이탈은 LG의 전력을 약화시킬 수밖에 없다.
소노 역시 이정현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이정현은 외국선수급 경기력으로 소노의 중심을 잡아준 선수였다. 
이정현의 이탈은 소노의 하락세를 가속화할 뿐더러 외국인 선수 1명으로 
주말 2연전을 소화해야하는 소노는 이날 LG전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창원 LG 세이커스의 승리를 예측한다. 비록 LG에 팀의 핵심인 마레이가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지만
상대는 공격력이 현저히 약한 소노다. 따라서 LG는 특유의 압박 수비로 소노의 득점력을 저하시키고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 소노는 최근 5경기에서 평균 69득점, 83실점을 기록했다.

  • 소노는 주말 2경기를 연속으로 치른다.

  • 두 팀 모두 외국선수 1명으로 경기를 소화해야 한다.

 

▷ 일반 승/무/패 : 창원LG 승
▷ 핸디캡  : 핸디 승
▷ 언더오버  : ▼ 언더

#KBL#창원LG#고양소노#승부예측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