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 인기 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분석 정보를 공유합니다! 전문 에디터의 분석 정보를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베팅하세요!

제목【농구】 KBL- 원주DB vs 창원LG 12월29일 19:00분/승부분석2023-12-28 19:26
카테고리농구
작성자

경기 일정: 12월 29일(금) 오후 7시(한국시각)/ 원주종합체육관
12월 29일(금) 오후 7시(한국 시각) 원주 DB 프로미(이하 DB)와 
창원 LG 세이커스(이하 LG)와의 시즌 3번째 맞대결이 DB 홈인 원주종합체육관에서 펼쳐진다. 

 

 

✅️ 홈팀 : 원주DB

원주DB는 이번시즌 홈 경기에서 78.6%의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홈 경기 평균득점은 91.2점, 평균실점은 80.9점을 상대 선수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최근 모비스, 고양소노, 가스공사에게 연승을 거두며 상승 분위기를 타고있는 상황.
디드릭 로슨, 이선 알바노, 김종규의 활약여부가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3연승 질주하며 기세를 끌어올리는 DB

연승 중이었던 DB가 연승 중이었던 울산 현대모비스를 꺾고 3연승을 달렸다. 
DB는 25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현대모비스와 홈 경기를 펼쳐 102-92로 승리했다. 
이로써 시즌 21승(5패)째 거둔 DB는 여유롭게 선두 질주 중이다.
시즌 초반과 달리 2라운드 막바지 외국선수 디드릭 로슨과 이선 알바노의 영향력이 
줄어들면서 DB는 시즌 첫 연패에 빠졌었다. 그러나 DB는 선두 팀 답게 당시 문제점이었던 제공권 열세를 
우위로 바꾸면서 연패에서 벗어났고, 현대모비스전에서는 리바운드는 26-36으로 압도당했지만 
로슨과 알바노의 득점력이 올라오면서 연승 기운을 이어갔다.
이날 DB는 올 시즌 팀의 득점을 책임지는 로슨(36점)과 알바노(25점 6어시스트)가 
합작으로 61점으로 맹활약했고 강상재(10점 5어시스트), 김종규(12점)이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려 팀 승리를 이끌었다. 

✅️ 원정팀 : 창원LG

창원LG는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 63.6%의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원정 경기 평균득점은 86.5점, 평균실점은 79.6점을 상대 선수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최근 안양정관장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2연패 수렁에서 벗어난 상황.
계속 상승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아셈 마레이, 양홍석, 저스틴 구탕의 활약 여부가
이번경기의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관장 상대로 연패 벗어난 LG

LG 역시 안양 정관장을 꺾고 연패에서 벗어났다. 
LG는 26일 창원체육관에서 정관장과 홈 맞대결을 펼쳐 94-75로 대승했다. 
이로써 시즌 17승(8패)째 거둔 LG는 1위 DB와는 3.5경기 차, 3위 서울 SK와는 반 경기 차 유지 중인 2위를 지켜냈다.
최근 LG는 아셈 마레이 의존도가 높다 단테 커닝햄과 이별 후 마레이의 
과부하를 막기 위해 후안 텔로를 영입했지만, 텔로가 LG 경기 운영 방식에 적응하지 못해 
경기당 평균 5분 5초만 소화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마레이의 출전 시간은 평균 35분이 넘어가고 
기세를 끌어올려야 할 때 마레이가 지치면서 득점력이 강하거나 수비가 강한 팀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LG는 정관장을 만난 것이 다행이었다. 
정관장은 주축 외국선수와 주축 센터의 부상 이탈로 전력이 약화된 상황. 결국 이날 마레이(20점)를 
중심으로 저스틴 구탕(15점), 이관희(16점)이 활약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홈팀은 이번시즌 78.6%의 홈경기 승율을 보여주고 있고
원정팀의 경우, 63.6%의 원정경기 승율을 기록중이다.
홈&어웨이 평균득점을 살펴보면 !? 홈팀은 91.2실점, 원정팀은 86.5점을 기록중이다.
데이터적인 측면에서 홈팀이 우세한 경기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경기력적인 부분에서도 김종규, 로슨, 알바노가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홈팀의 우세가 예상된다.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 그리고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보자

‘선수 부상 이탈 없는’ DB의 승리 예측

1위와 2위가 만난다 리그 순위로는 두 팀이 위, 아래로 맞붙어 있지만
승률은 1위 DB(80.8%)와 2위 LG(68%) 사이의 격차가 12%다 올스타전 휴식기 전에 홀로 
시즌 20승 고지를 밟은 DB가 올 시즌 우승팀에 가까워졌다.
최근 두 팀 모두 기세가 주춤하며 DB는 완전히 선두를 달리지 못했고
LG는 DB와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두 팀 사이에 승수 차이가 있으나
양 팀 올 시즌 상대 전적은 1승 1패로 백승세를 띄고 있다.
원주 DB 프로미의 승리를 예측한다. 12월 한달 간 거의 외국선수 1명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LG는 이번 달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상위권 팀을 상대하기에는 기동력이 낮아진 상황이다. 
따라서 주축 선수 이탈이 없는 DB가 LG를 꺾고 4연승을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 LG 2옵션 외국선수 후안 텔로가 LG 농구에 적응하지 못했다.

  • LG는 최근 5경기에서 평균 81.8득점, 79.4실점을 기록했다.

  • DB는 3연승을 거뒀고, LG는 지난 26일 정관장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연패에서 벗어났다.

▷ 일반 승/무/패 : 원주DB 승
▷ 핸디캡  : 핸디 승
▷ 언더오버  : ▼ 언더
 

# KBL#원주DB#창원LG#승부예측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