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 인기 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분석 정보를 공유합니다! 전문 에디터의 분석 정보를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베팅하세요!

제목【농구】 KBL - 서울SK vs 안양정관장 1월7일 14:00분/승부분석2024-01-06 20:48
카테고리농구
작성자

경기 일정: 1월 7일(일) 오후 2시(한국시각)/ 서울 잠실학생체육관
1월 7일(일) 오후 2시(한국 시각) 서울 SK 나이츠(이하 SK)와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이하 정관장)와의 
시즌 4번째 맞대결이 SK 홈인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펼쳐진다

 

 

✅️ 홈팀: 서울sk

서울sk는 이번시즌 홈 경기에서 70.4%의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홈 경기 평균득점은 82.1점, 평균실점은 77.3점을 상대 선수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외국인 용병 자밀 워니가 페인트존을 공략해 들어가며 존재감 있는 플레이를 선보일 것으로 보이고
최원혁 하고 오재현의 백코트진영 콤비플레이를 통해서
안양정관장의 골밑을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식스맨으로 활약하고 있는 오세근 하고 김선형의 존재 역시도 서울sk 전력에 큰 힘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10연승 거둔 SK

SK가 올 시즌 최다 연승을 거뒀다. 
SK는 5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고양 소노와 맞대결을 펼쳐 87-61로 대승했다. 
이로써 시즌 최다이자 팀 최다 10연승을 거둔 SK는 
시즌 20승(8패)째로 1위 원주 DB와 2.5경기 차로 좁힌 2위를 수성했다.
김선형은 부상으로 없었지만, SK의 경기력은 달라지지 않았다. 
경기 초반부터 리바운드를 제압해 빠르게 득점을 올린 S
K는 1쿼터를 10점 차(26-16)로 리드하며 마쳤고 이 기세가 4쿼터까지 이어져 SK가 대승할 수 있었다.
주축 선수들의 맹활약이 승리로 이끌었다. 
자밀 워니는 장염이 있었지만, 이날도 더블더블(23점 15리바운드 2스틸)을 완성했고
오재현은 3점 2방 꽂고 14점(2스틸), 안영준(12점), 최부경(11점 2스틸) 역시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 원정팀 : 안양정관장 


정관장은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 46.2%의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원정 경기 평균득점은 82.2점, 평균실점은 82.7점을 상대 선수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최근 로버트 카터 하고 배병준이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다양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가고 있다.
센터 이종현 역시도 페인트존에서 인상적인 포스트업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선수들을 활용할 수 있는 공격루트를 준비해서 서울sk의 골밑을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리바운드에서 압도당하며 패한 정관장 

반면 정관장을 또다시 패배를 면치 못했다. 
정관장은 4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대구 한국가스공사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70-81로 패했다. 이로써 시즌 11패(11승)째 기록한 
정관장은 6위 울산 현대모비스와 격차가 3.5경기로 벌어진 7위에 머물렀다.
리바운드에서 완전히 압도당했다. 
정관장은 주축 선수 3명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 
그래도 최근 안정적인 수비를 가져가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지만
이날 리바운드는 41-32로 압도당했고, 공격 리바운드 상황에서는 16-12로 제압당하며 패를 면치 못했다.
이날 정관장은 선수들의 득점력이 전반적으로 낮았다. 
배병준이 18점으로 팀내 최다 득점을 올렸고, 데뷔전부터 8경기 연속
 혼자서 외국인 선수 2명의 몫을 소화하고 있는 로버트 카터가 10점에 멈췄다. 
그리고 두 선수를 제외한 9명의 선수가 한 자릿수 득점에 머물며 가스공사에 무릎을 꿇고 말았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시즌 평균 3점슛 6.5개를 기록하는 SK는 정관장 상대로 경기당 8.6개를 기록 중이다.★
★SK는 10연승을 거두고 있다.★
★정관장은 12월 실점 1위(93실점), SK는 12월 실점 10위(72실점)을 기록했다.★
★정관장은 대릴 먼로-김경원-렌즈 아반도가 부상으로 이탈했다.★


홈팀은 이번시즌 70.4%의 홈경기 승율을 보여주고 있고
원정팀의 경우, 46.2%의 원정경기 승율을 기록중이다.
홈&어웨이 평균실점을 살펴보면 !? 홈팀은 77.3실점, 원정팀은 82.7실점을 허용중이다.
데이터적인 측면에서 홈팀이 우세한 경기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실제 경기력적인 부분에서도 서울sk의 자밀 워니, 김선형, 오세근, 최원혁 이러한 선수들을
원정팀 선수들이 코트 위에서 제대로 감당해내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속에서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보자.

 ‘안정적인 수비력을 지닌’ SK의 승리 예측

주축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한 두 팀이 만난다. 
그러나 SK는 올 시즌 내내 부진한 김선형이 이탈한 반면 정관장은 
대릴 먼로-김경원-렌즈 아반도 등 알토란 같은 선수 3명이 동시에 이탈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지난 시즌 3승 3패로 백승세를 띄었던 두 팀의 맞대결은 이번 시즌 SK가 3전 전승으로 우위에 있다. 
SK는 올 시즌 3점슛 최하위(6.5개) 팀인데 정관장 상대로 경기당 8.6개를, 속공으로 
평균 11.8점을 넣지만, 정관장 상대로는 평균 13.3점을 올리고 있다.
서울 SK 나이츠의 승리를 예측한다. 1월 접어들면서 정관장의 수비가 안정화 단계로 들어갔지만
매 경기 득점포를 터트려 줄 선수가 없다. 따라서 KBL 최고 외국인 선수 워니를 
지닌 SK가 선수비 후 속공으로 빠르게 득점을 올려 승리를 거두고 11연승 질주할 것으로 전망한다.

 

▷ 일반 승/무/패 : 서울sk 승
▷ 핸디캡  : 핸디 승
▷ 언더오버  : ▼ 언더

#KBL#서울SK#안양정관장#승부예측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